자유게시판

[스크랩] 생생정보통 아삭아삭한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화훼장식기사 2015. 6. 4. 21:21

생생정보통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아삭아삭한 오이소박이 맛잇게 만드는 방법


날씨가 더워서인지 시원한 오이냉국이나, 오이소박이,오이무침등등

오이로 만드는 밑반찬들이 땡기네요~~

오이무침도 맛있지만....

부추듬뿍들어간 오이소박이도 또다른 맛의 매력이 있죠~~


남편이 몇일전부터 오이소박이 먹고싶어 하길래....

시골에서 가져온 부추 듬뿍 넣어 오이소박이 양념장 만들었어요 ~~

오이 6개 정도 준비했어요~~

오이소박이는 익어도 맛있지만....

자주 담궈먹는게 좋을것 같아서 6개정도만 준비했네요~~~

오이는 굵은 소금으로 구석구석 문질러 깨끗이 씻어주세요

껍질을 벗기지않고 껍질째 사용할 거니까용~~

오이가 조금커서 전 4등분했더니 크기가 적당하네요

자른오이는 십자모양으로 칼집을 내어주세요

밑부분1센치 정도만 남겨두구요~`

물에 소금을 잘풀어 팔팔 끓여주세요

팔팔끓인 소금물을 준비해둔 오이에 부어주세요

오이가 익지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오이가 잘 절여 지도록 전 접시위에 물주머니를 만들어 올려 놨네요

절인 오이는 물기를 꽉 짜주세요


이제부터 오이속에 들어갈 속재료 준비해 볼까요

고춧가루, 멸치액젓, 요리당, 다진마늘을 넣어 버무려 주세요

속양념의 간은 내 취양대로....

무채와 다진양파를 버무리다가 마지막에 부추를 넣고 살살 버무려 주세요

잘 버무린 속을 오이에 넣어 주세요

전 넉넉히 넣었네요~~

아삭아삭한 오이 소박이 완성입니다~~

하루정도 지나서 먹었는데...

역시 아삭아삭하니 시원하니 맛있네요~~

물이 좀 생기긴 했지만.... 그래도 아삭아삭하고 시원해서...

강추해요~~

생생정보통 오이소박이가 아삭아삭한 비법은 바로 뜨거운소금물로 절인다는거라구요~~~

여름철에 절대 빼놓을수없는 아삭아삭 오이소박이~~


생생정보통 오이소박이 황금레시피 중요 비법

물과 소금의 비율은 1.8L : 400G으로 넣어준다

오이는 +모양으로 칼집을 내어주는데 꼭 끝부분 1센치 정도는 남겨둔다

팔팔끓인 소금물로 오이는 30분정도 절여준다


속재료 양념장 (종이컵 기준)

간마늘 1컵, 간생강1/2컵, 멸치액젓 맥주컵 한컵, 물엿1/2컵, 고춧가루2컵를 섞어

먼저 다진양파와 절인무를 버무린뒤 부추를 넣어 버무린다

 

줌마델라블로그에 놀러오세요

http://blog.naver.com/kkk3han

 

시원하고 맛있는 양파김치 담그는 방법

클릭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해바라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