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스크랩] [울릉도]아름다운 일출 어떻게 담으세요?

화훼장식기사 2015. 3. 28. 18:48

사실 울릉도에서 일출을 날마다 보신다고

오해하시면 아니되옵니다~ㅎㅎㅎ

 

일년에 구름없이 뜨는 일출은 대략 50여일밖에 안되구요

그것도 가을이나 겨울이 일출담기에 아주 딱인데

사동항의 일출 또 도전을 해봅니다~^^

하루전날의 일출이 훨 좋았을것 같은데

늘 직장생활이란게 그렇듯이 회식때문에 잘 안되게 되죠~^^

 

시계를 5시에 맞춰놨는데

이 게으름증은 30분이 넘어서야 부랴부랴 옷걸치고 사동항으로 달려가봅니다~^^

조금만 더 빨랐더라면

원하는 색감을 담을수 있었는데 이 게으름증이랑게

아놔~~~~ㅎㅎㅎ

일출을 담을때 제일 중요한것은 일출을 담는 포인트인데

모처럼 나와서 담아보는 일출인지라 정확히 어느쪽에서 뜨는지를 당췌 감잡을수 없으니

이런것도 제일 큰 문제중의 하나이기도 할겁니다~^^

당연히 유명 출사지같은 경우는 인또넷에 자료가 많으니 참고하면 되는데 말이죠~^^ 

늘 저동항에서 일출을 담다가

제가 사동항으로 일출을 담으러 가는건

행여나 저 바위포인트에 갈매기나 가마우지가 앉아있겠지하는

막연한 기대감이었는데 오늘도 역시나 휑하니 썰렁썰렁

오징어잡이철도 아니다보니 지나가는 배도 없다요~ㅎㅎㅎ

 

그래도 동쪽하늘 구름이 붉게 물드는걸보니

분명 저기로 일출이 뜰것만같은 두근거리는 가슴~~~~^^

드디어 일출이 고개를 내미는 순간입니다~^^

늘 볼때마다 느낌이 색다르다는거 아시죠?

이눔의 시키들 가마우지랑 다들 어디간겨???ㅋㅋㅋ

저리 좋은 일출이 뜨는데

갈매기녀석들 저멀리서 좋다고 난리부르스니 이거야 원~ㅎㅎㅎ

구름이 살짝 걸리는게

또 나름대로 운치가 있죠?

일출중에 제일 흥분되는 시간입니다~^^

이걸 오메가 혹은 오여사라고 하죠?

수평선과 일체가 되는 일출~^^

잠 설치고 나온 보람이 있는 날입니다~^^

 

자주나오는 출사가 아니다보니

늘 헤매게 되는건 조리개값(f)와 셔터속도입니다~^^

정확하게 개량된 수치가 있는게 아니다보니

숙달된 조교도 아니공 그때 그때 맞춰서 담아야하니

실수도 많아지는 법이기도 합니다~^^ 

iso 100, 조리개값(f=8.0), 셔터속도 1/100sec, 화이트밸런스값 6,700

담고보니 요런수치로 담았더라구요~^^

저게 뭔지 하시는분들과 고수님들은 패쓔해주시구요~ㅎㅎㅎ 

일출이 시작되면 이만큼 떠오르는데 3분여밖에 안걸렸으니

놓치지 않을려면 부단히 움직여야하는거 아시죠?

배경이 좀 거시기 하다보니

줌인으로 담아보고 때로는 더 넓게도 담아보고

어느것이 맘에 드는지는 정답이 없는것 같습니다~^^

무인도 바위섬 하나밖에 없을뻔했는데

그나마 요즘 울릉도 사동항에 신공항을 만든다고 준비중인 바지선이 있어서

그나마 좀 나을랑가 몰라요~^^

일단은 플레어현상이 나타나지 않으니

자꾸만 더 담고픈 욕심에

이렇게 저렇게 또 담아봅니다~^^

나름대로 성공한 일출입니다~^^

기분이 업되는데요~^^

마지막으로 한컷을 담으면서 일어서봅니다~^^

기운 팍팍 넣었으니 블친님들 기 팍팍 받으세요~ㅎㅎㅎ

그래도 이왕 나간 아침

사동항으로 행여나 싶어 또 살짝 달려가보구요~^^

마음가는대로 담고싶은대로

셔터 마구 날려봅니다~ㅎㅎㅎ

하루를 시작하는 상큼한 아침공기와

일출에 대한 짜릿함을 더 즐겨볼려구요~^^

잠꾸러기 갈매기 녀석들

해가 중천에 뜨고나니 날라다닌다꼬 저러고있으니

조금은 얄밉기도 하구요~ㅎㅎㅎ

뭐 그래도 요런 풍경을 주니

그나마 위로를 삼아봅니다~^^

예전에 경주 문무대왕의 일출처럼

새우깡이라도 던져줄까봐요~ㅎㅎㅎ

더 멀리

더 높이~~~^^

 

요즘 울릉갈매기들 관광객들이 없어서

새우깡 구경도 못하고 있는거 아시는지요~ㅎㅎㅎ

"갈매기님 혹 드라이기 있나요?"

"뭐하게???"

"샤워를 하고 나왔드만 아침바람이 찬데 머리좀 말릴려구요~"

"고뢔???"

"옛다 금방 떠오른 따끈따끈한 해에 팍팍 말려봐라~"

참 잘 마르것쥬?ㅎㅎㅎ

제가 사실 어디에 얽매이는게 싫어서

요런거 잘 안할려구 했는데

어찌어찌하다보니 요로코롬 시나리오가 되어가네요~ㅎㅎㅎ

 

발대식을 한다니 참석좀 하고 오겠습니다~^^

불친님들 멋진 주말 되시길 바래요~^^

출처 : 울 릉 도
글쓴이 : 울릉갈매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