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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로리스트와 마케팅

화훼장식기사 2007. 1. 19. 15:10

수많은 신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하루에도 수만건의 제품이 쏟아져 나오는데 과연 그 제품중에 몇%가

소비자에게 선택을 받는 기쁨을 누리게 될까요?

평균적으로 10% 내외라고 합니다.

살아남는 상품이 열개중에 한개라는 것이 현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가 만든 제품은 10%안에 든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나머지 90%는 허수입니까?

절대로 아닙니다.

이제는 제품 품질의 우수성은 기본입니다.

마케팅이 매우 중요합니다.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만들고,고객이 만족하는 판매 기법으로,고객이 선호하는 모델로 홍보하고,

모든 것을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느껴야 합니다.

고객이 흥미를 느끼지 못하는 마케팅은 죽은 마케팅입니다.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 그리고 실천하라."

 

플로리스트도 생각하고 실천하는 마케팅을 하여야 합니다.

플로리스트는 예술성과 아울러 재화의 가치를 상승 시켜야 합니다.

아무리 좋은 작품이라도 팔리지 않으면 이미 효용가치는  zero입니다.

성공하는 플로리스트는 고객의 관점에서 생각하고,고객의 만족도를 먼저 생각합니다.